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3월 인기 키워드 발표 '바이오·게임 테마주 인기 두드러져'

2020.04.08
증권플러스 비상장, 3월 한 달간 주식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키워드 공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바이오 테마주에 관심 집중, 게임 테마주도 높은 인기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된 증권플러스 비상장, 안전하고 편리한 비상장 주식 거래 환경 조성 지속할 계획

[두나무=2020/4/8/수] 국내 최초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3월 한 달간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8일 발표했다.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지속적으로 확산되면서 코로나19 관련 바이오 기업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3월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솔젠트’는 지난 2월 자사의 코로나19 감염진단키트를 베트남에 수출한 데 이어 3월에는 필리핀에서 허가를 득했다. 또한 우크라이나에 10만명 분량의 키트를 수출하면서 비장상 주식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로나19 테마주로 분류할 수 있는 ‘바이오제멕스’, ‘씨티씨생명과학’도 조회수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월 싱가포르의 면역항암제 개발사 ‘자이로닉스’에 인수된 바이오제멕스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용 ‘인간화 생쥐’의 국내 판권을 획득한 바 있다. 씨티씨생명과학은 자사의 면역강화제 ‘IP-OR601’의 코로나19 면역 강화 효과를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했다. 한편, SK바이오팜의 경우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가 유럽의약청(EMA)의 신약판매허가 심사를 받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 기업공개(IPO)를 진행할 것으로 관측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조회수 10위권 내에 ‘온페이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의 총 3개가 게임 테마주가 등재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온페이스게임즈는 중국 개발사 겸 퍼블리셔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게임 ‘프로젝트FPS’(가칭)가 지난 2월 중국 내에서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개편을 알렸으며 온라인 게임 ‘엘리온(ELYON)’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한 것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은 요인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크래프톤 역시 ‘엘리온(ELYON)’의 개발사로 참여하고 있어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PVC 도로안전제품 제조업체 ‘카리스’, 제주항공이 인수를 진행 중인 저비용항공사 ‘이스타항공’, 5G 통신망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는 정보통신기업 ‘온페이스’ 등이 순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비상장 주식의 종목과 거래 정보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탐색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2019년 11월 출시됐다. 두나무 자체 기업 정보 발굴 팀이 종합적인 투자 판단에 필요한 비상장 종목 정보를 제공하고, 매매 거래는 삼성증권 안전거래 시스템에서 이뤄지며, 거래 당사자들의 안전거래 회원 인증 여부를 확인하거나 판매자의 주식 보유가 입증된 확인매물을 모아보는 기능 등으로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서비스 확장성과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끝에 지난 1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지 않고도 비상장 주식 거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특례를 부여 받았다. 현재 국내 플랫폼 중 유일하게, 통일주권이 발행된 국내 비상장 기업 중 대부분인 4천여 개의 비상장 종목을 거래할 수 있으며, 약 2천여 개의 비상장 종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