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 케이뱅크, 두나무 등 핀테크 주 TOP 5 포진
현대엔지니어링 새로운 도약점 모색하며 비상장 주식 시장 기대주로 다시 주목
지난달 첫 진입한 컬리 인기 조회 13위, 관심 종목 추가 5위로 상승하며 순항
[두나무=2022/3/7/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2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7일 발표했다.
지난해 7월부터 시작된 핀테크 주의 약진이 8개월 연속 이어지며 나날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2월에도 비바리퍼블리카, 케이뱅크, 두나무 등 대형 핀테크 주들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조회 및 관심 종목 추가 TOP 5에 포진하며 핀테크 대세를 견인했다. 상장철회신고서를 제출하며 잠시 주춤했던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반등을 예고했다.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2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조회 4위, 관심 종목 추가 2위로 1월 대비 평균 1.5계단 상승했다. 최근 토스뱅크가 이사회를 통해 3,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추진을 결의하며 화제를 모았고, KT와 KT 알뜰폰에 토스 인증서, 토스 본인확인서비스 도입 및 토스 앱 내 샵인샵 입점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 확대로 기대를 더했다.
1월 19일 이사회에서 IPO 추진을 결의한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도 인기 조회 3위, 관심 종목 추가 3위를 기록하며 1월에 이어 무난히 상위권에 안착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6개월 연속 인기 조회 및 관심 종목 추가 1위를 수성하며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비상장 주식 시장을 정복한 핀테크 열풍 속 현대엔지니어링의 부상도 눈에 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조회 2위, 관심 종목 추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 탄력을 받았다.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 사업 ‘용인영덕 A2BL 경기행복주택’을 본격 착공하는 등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함으로써 투심에 다시 불을 지핀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차트에 처음 진입한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도 2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조회 13위, 관심 종목 추가 5위에 자리하며 순항 중이다. 컬리는 최근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주말마트’의 매출이 정식 운영 1년 만에 2.5배로 증가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 1월 코스닥 예비심사를 청구한 쓰리디팩토리가 인기 조회 8위, 관심 종목 추가 9위에 올랐으며, 오는 3월 10일 상장을 앞둔 이상탐지 기술 기반 AI 전문 기업 모아데이타는 인기 조회 12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종합결제 사업자 페이투스는 2월 증권플러스 비상장 인기 조회 11위, 관심 종목 추가 8위로 TOP 20에 첫 진입했다.
한편,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21년 11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이상, 회원 수 9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누적 거래 건 수는 25만 1천 건 이상이며, 2020년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업계 최초로 증권사와 연동된 안전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불투명성, 허위 매물, 높은 유통마진 등 기존 비상장 주식 거래가 갖고 있던 병폐를 해소하고, 24시간 예약주문, 집약된 종목 정보 제공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비상장 주식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