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2월 테마 및 종목 상승률 순위 발표
LNG 발전·유통, 화장품 OEM·ODM, 음식료-주류 테마 등 부상
상승률 1, 2위 종목은 ‘대성에너지(86.74%)’와 ‘중앙에너비스(75.50%)’
[두나무=2022/3/7/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2월 한 달간 ‘LNG 발전·유통’ 테마와 ‘대성에너지’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 ‘LNG 발전·유통’과 ‘화장품 OEM·ODM’ 테마 약진
상승률 1위 테마는 30.13% 상승한 ‘LNG 발전·유통’이다. 최근 국제 사회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유가, 천연가스 등의 가격이 급등한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국내 LNG(액화천연가스) 관련주로는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한국가스공사 등이 부각됐다.
2위는 24.73% 오른 화장품 OEM·ODM 테마다. 최근 코로나 19의 '계절 독감' 전환 검토 가능성과 해외 방역 조치 완화 소식 등으로 증권가에서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이 높아졌다.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모임이나 여행 등이 증가하며 색조 화장품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화장품 테마가 리오프닝 수혜주로 부상했다.
3위에는 '음식료-주류' 테마가 이름을 올렸다. 거리두기 완화 방침에 따른 유흥시장 회복 기대와 주류 가격 인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소주의 주 원료인 주정 가격이 오르자 일부 주류 기업들은 소주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 증권가에서는 이익 개선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고, 무학, 보해양조, 롯데칠성 등의 주가가 약진했다.
뒤이어 ‘유가상승수혜-유류도소매` 테마가 4위, ‘건자재-철근’ 테마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 상승률 TOP 2 종목은 ‘대성에너지’와 ‘중앙에너비스’
2월 상승률 상위 종목들은 최근 국제 사회 불확실성의 영향을 보여준다. 86.74%로 2월 한 달 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대성에너지'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난방 · 산업용 등의 도시가스를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다. 최근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 따라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2월 25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강세를 보였다. 휘발유, 경유 등의 일반유와 LPG 등의 석유류를 판매하는 중앙에너비스는 75.50%로 상승률 2위에 올랐다.
3위 종목은 62.35% 강세를 보인 흥아해운이다. 전 세계 해운시장에 물류대란이 일어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과 올 1분기 최근까지의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SCFI) 평균이 작년 4분기보다 8% 높다는 증권가 분석 등에 투자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 베셀, 교육용 로봇 제조 및 판매 업체인 로보로보,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업체인 한일네트웍스, 크래프트 맥주 제조업체인 제주맥주, 노래반주기 제조업체인 TJ미디어,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제조업체인 미래생명자원, 색조화장품 전문업체인 클리오 등이 상승률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 건, 누적 거래액 187조 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 2021년 6월에는 국내 최초 ‘주주 인증’ 기능을 제공, 실제 주주들의 생생한 의견을 모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