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두나무 ‘제 15차 세계산림총회’ 후원, ESG 환경경영에 적극 동참

2022.04.29
후원 및 전시 부스 참가, 다양한 ESG 환경 활동 소개
세컨포레스트 체험 이벤트 진행, 가상 나무는 산림청 통해 실제 나무로 식수
‘8K Big Picture in FOR : REST 전’ 후원, 참여 작품 일부는 NFT 발행
NFT 판매 수익금 일부, 수수료 전액은 산림 회복 사업에 기부

[두나무=2022/04/29]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산림 분야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회의인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두나무 ESG 환경 경영의 일환이자 저탄소 녹색경영 의지의 실현이다.

두나무가 후원하는 ‘제 15차 세계산림총회’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블록체인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서 산림/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두나무는 세계산림총회에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청소년 환경 실천 교육프로그램과 자회사 람다256의 친환경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루니버스’ 등 다양한 ESG 환경 활동을 소개한다.

두나무 전시 부스에서는 메타버스 숲 회복 프로젝트 ‘세컨포레스트’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컨포레스트’는 지난 3월, 두나무가 산림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산림 복구 지원 캠페인이다.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내 조성된 가상의 숲 ‘세컨포레스트’에 입장해 가상 나무 1그루를 심으면 산불 피해 지역에 실제 나무 2그루를 식수하는 방식으로 5일 간 약 2만 8천여 명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세계산림총회 두나무 부스를 방문하는 누구나 세컨포레스트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가상 나무 1그루를 심으면 산림청을 통해 실제 나무 2그루가 숲 조성 프로젝트에 기부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 중립 실천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두나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에 적극 동참, 산림 회복과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10일 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아트 전시회 ‘8K Big Picture in FOR : REST 전(이하 포레스트 전)’도 후원한다. 포레스트 전은 코엑스가 매년 진행하는 공공 문화 프로젝트 ‘Blossom the Hope’의 메인 프로그램이다. 올해 주제는 ‘자연과 함께 만드는 푸르고 건강한 미래’로 자연과 숲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며, 그간 업비트 NFT에서 발행된 주요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달 국내 최초 원화, 디지털 아트, NFT 및 메타버스 하이브리드 전시를 진행해 호평 받은 ‘호령전’의 주최사 레이빌리지가 주관하며, 강형구, 구준엽, 요요진 등 유명 작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포레스트 전에서 전시된 원화 작품 중 일부는 5월 중 업비트 NFT에서 NFT로 공개되며 판매 수익금 일부와 수수료 전액은 산림 회복 사업에 기부된다.

두나무는 2024년까지 ESG 경영을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선언하고 ESG 키워드 중 하나로 ‘나무’를 선정, 산림복원 등 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다. 지난 2월 산림청과 MOU를 체결하고 협약의 첫 걸음으로 3월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을 통해 경북 산불 피해 지역의 산림 복원을 위한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블록체인을 활용해 희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종자 이력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애인 등 숲 접근이 어려운 교통 약자를 위해 VR/AR 기술을 접목한 힐링 프로젝트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개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청소년 대상 산림 교육 프로그램 ‘두나무 그린리더’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