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2022/12/14]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를 운영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이 달 21일부터 2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증권플러스 2023 증시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com)에서 진행된다. 첫 날인 21일(수) 오후 7시에는 52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튜브 채널 ‘달란트투자’의 운영자 이래학 대표가 '2023 증시 전망과 유망 투자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다음 날인 22일(목) 오후 7시에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투자사인 마크앤컴퍼니 조현명 이사의 ’비상장 주식 시장 현황과 23년 전망’ 강연이 열린다. 뒤이어 이날 오후 8시에는 IT·2차전지 스몰캡 전문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이수림 연구원이 ‘2023 2차전지 중소형주 투자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오는 16일 오후 4시까지 증권플러스 앱 내 공지사항에 ‘ㅇㅇ회차 신청’이라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두나무는 추첨을 통해 각 세미나당 1000명씩 선정, 당첨자에 한해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세컨블록 주소와 비밀번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증권플러스 앱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두나무는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이 주식 관련 기초지식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도서관 ‘증플 라이브러리’를 지난 13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실제 도서관을 연상케 하는 가상공간을 아바타로 돌아다니며 주식 투자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재무상태표 읽는 법, 배당 수익률 계산법 등 다양한 투자 정보가 집약돼 있는 ▲‘라이브러리(도서관)' 공간, 투자 전문가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세미나'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증플 라이브러리’ 오픈을 기념, 오는 26일까지 도서관 콘텐츠를 활용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에 접속 가능한 링크와 퀴즈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증권플러스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증권플러스 이용자에게 유익한 투자 정보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세미나와 라이브러리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며 “내년에 주목해야 할 산업과 주식 시장 전망을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편리하게 접할 수 있어 효율적인 투자 전략 수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