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증권플러스, 1월 ‘인공지능(AI)’ 테마 열풍… 상승률 1위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

2023.02.06

- 증권플러스, 1월 테마 및 종목 상승률 순위 발표

- ‘인공지능(AI)’, ‘서비스용 로봇’ 테마에 투자자 시선 집중

- 상승률 1, 2위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 (97.65%)’과 ‘갤럭시아머니트리(95.42%)’

[두나무=2023/02/06]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월 한 달간 ‘인공지능(AI)’ 테마와 ‘갤럭시아에스엠’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6일 발표했다.

▶ 인공지능(AI)과 서비스용 로봇 테마주 ‘활짝’

상승률 1위 테마는 54.09% 강세를 기록한 ‘인공지능(AI)’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 개발사인 오픈AI(Open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은 모양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23일(미국 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오픈AI와 다년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S와 오픈AI의 파트너십 체결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다. 오픈AI의 ‘챗GPT’는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열풍이 거센 모습이다. AI 관련주로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알체라 등이 부각됐다.

2위는 ‘서비스용 로봇’ 테마로 35.48% 상승했다. 지난달 3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약 589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 달간 125.68%의 강한 오름세를 보였고,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유진로봇, 로보티즈, 미래컴퍼니 등도 관련주로 묶이면서 투자 심리에 청신호를 켰다.

3위는 30.11% 오른 ‘미디어-음원서비스’ 테마다. 구글이 문자를 음악으로 만드는 생성 인공지능(AI) ‘뮤직LM’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은 가운데 지니뮤직, NHN벅스 등 국내 음원업체에 기대감도 덩달아 확대된 모습이다. 지난 1월 26일, 구글 연구팀은 ‘뮤직 LM’의 개발 과정을 소개한 논문을 공개했다.

▶ 상승률 TOP2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과 ‘갤럭시아머니트리’

2023년 1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97.65%)’과 ‘갤럭시아머니트리(+95.42%)’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전자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대주주이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종속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STO 발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상승률 3위 종목은 86.79% 오른 미래아이앤지다. 지난 1월 27일, 미래아이앤지는 종속회사인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지분취득을 통한 경영권 확보를 위해 휴마시스 주식 259만 3814주를 650억원에 신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 ‘브리지텍’, 협동로봇 전문 업체 ‘뉴로메카’, IT 및 바이오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메디프론’,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다믈멀티미디어’,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노룰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SAMG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 등이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630만건, 누적 거래액 219조원 이상의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이다. 투자 핵심 정보 확인과 실제 투자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해 편리한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 2021년 6월에는 커뮤니티 탭을 신설, 현 주식 시장 이슈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주제 투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기 종목 토론방’, 선별된 주식 시장 이슈인 ‘증권플러스 PICK’ 등 투자자가 궁금해할 모든 정보를 한데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