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탁, 4월 한 달 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 얻은 TOP 3 토픽 공개
- 육계주, 항공사. 5G 등 테마 기업들 상위권에 랭크
- 카카오스탁, 앞으로도 최근 주식 동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예정
(두나무=2019/5/6/월) 2019년 4월의 마감을 뜨겁게 달군 주식 테마는 어떤 것이었을까?
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4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육계주, △항공사, △5G 관련 기업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2일 발표했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육계주’ 관련 기업들로 한 달간 20.8%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과 베트남 등지에서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인한 수급 우려에 세계 돼지고기 값이 크게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닭고기가 대체상품으로 반사이익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 폭이 컸다. 대표 기업으로 마니커, 체리부로, 팜스토리 등이 주목을 끈 것으로 조사됐다.
2위는 18.4%의 상승세를 기록한 ‘항공사’ 관련주로 분석됐다. 아시아나항공 매각에 대한 기대감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지난달 9일 자금난에 빠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정상화를 위해 자구계획안을 산업은행에 제출했고, 금호산업이 아시아나항공 지분 매각을 결정해 매각 주간사 선정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매각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국내 2위 국적 항공사를 보유하면 기업 위상은 물론 브랜드 가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겠다는 대기업이 줄을 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관련주에는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등이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5G’ 관련 기업들이 17.7%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3위 테마를 차지했다. 지난달 8일 정부가 5G (5세대 이동통신)을 국가적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해 관련 종목들이 영향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5G 주파수를 최대 2510MHz(메가헤르츠) 추가로 확보, 5G 주파수 대역 폭을 2026년까지 현재의 2배 정도인 5190MHz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5G 전국망 구축을 오는 2022년까지 완료하고 이를 위해 3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인 '5G+ 전략'을 발표해 관련 기업들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관련 종목은 에이스테크, 쏠리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등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동물백신·방역, 면세점, 자동차 대표주, 택배와 종합물류 등의 토픽이 상위 10위를 차지했다.
한편, 카카오스탁은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한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주식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최근 동향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스탁은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주식 투자 길잡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