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업비트, 버그바운티 2차 참가자 모집…최대 5000만원 포상

2023.04.10

- 4월 17일 오후 6시까지 ‘패치데이’ 통해 2차 참가자 접수

-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전용 소개 페이지 개설·운영

[두나무=2023/4/10] 업비트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버그바운티)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효한 취약점을 찾아낸 신고자에게는 위험도에 따라 최대 5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2년 12월 1차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양사는 보안 취약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https://patchday.io/dunamu/upbi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등록 기간은 4월 10일 오전 10시부터 4월 17일 오후 6시까지다.

버그바운티 대상은 ▲업비트 웹 ▲업비트 글로벌 웹 ▲최신 버전의 업비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이다.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참가자는 오는 12월 13일 자정까지 자유롭게 활동하게 된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다양한 보안 전문가로부터 취약점을 제보받아 잠재적인 리스크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며 “두나무는 지속적인 보안 시스템 강화를 통해 ‘누구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https://bugbounty.upbit.com)를 별도 개설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진행 절차, 포상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