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뉴스룸

가장 빠르고 정확한 두나무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 업비트, 알고란 채널과 함께 ‘업비트의 거의 모든 것’ 콘텐츠 4편 공개

2021.08.26
알고란 채널의 고란 대표와 함께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기능과 역할을 재치 있고 명쾌하게 설명
디지털 자산 투자 입문자 눈높이에 맞춰 이체, 오입금, 매매에 대한 기본 투자 상식 제공
블록체인 특성에 기인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특징을 설명하고 오해를 바로잡아 탄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 노력

[두나무=2021/08/26]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경제를 쉽게 알려주는 기자’ 고란 대표가 운영하는 알고란 채널과 함께 ‘업비트의 거의 모든 것’ 시리즈 4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자산에 관한 관심과 투자 참여가 높아지면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대한 궁금증 역시 증폭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소하고 기존 증권거래소나 증권사에 대한 상식이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전이되면서 발생하는 오해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알고란 채널과 함께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알고란 채널은 전 중앙일보 경제 기자인 고란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투자에 대한 정보와 최근 트렌드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통찰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시리즈는 총 4편으로 ▲이체의 거의 모든 것, ▲오입금의 거의 모든 것, ▲매매의 거의 모든 것(파트 1 & 2)을 주제로 구성된다.

먼저 ‘이체의 거의 모든 것’ 편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기능과 역할을 은행을 통한 현금거래와 비교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장부 거래의 중립적 정의와 원리를 설명하고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수수료 책정 방법, 디지털 자산 이체 시 주의점 등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두 번째 ‘오입금의 거의 모든 것’ 편에서는 오입금 발생 원인을 살펴보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복구 불가한 오입금 유형을 상세하게 설명해 타 거래소에서 업비트로 출금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을 강조하고 오입금 실수로 소중한 자산을 잃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한다.

2편으로 구성된 ‘매매의 거의 모든 것’ 파트 1 & 2는 디지털 자산 투자 입문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디지털 자산 매매 과정 전반을 설명한다. 거래소 매매의 원칙인 가격 우선의 원칙과 시간 우선의 원칙을 알려주고 캔들 차트 분석 방법 등 투자에 도움을 주는 기본 상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거래소 및 국가별 디지털 자산 시세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 디지털 자산들의 그래프가 비트코인과 비슷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경제적 원리에 입각해 설명한다. 아울러 블록체인 특성에 따른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의 특수성을 투자 입문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낸다.

두나무 관계자는 “주식 투자 상식을 디지털 자산 투자에 전이하면서 발생하는 오해를 ‘업비트의 거의 모든 것’ 영상을 통해 바로잡고 블록체인 특성에 따른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특수성을 알리고자 고란 대표와 함께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탄탄한 디지털 자산 투자를 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업비트의 거의 모든 것’ 시리즈는 8월 26일부터 매일 한편 씩 알고란 유튜브 채널과 업비트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한편 2017년 출범한 업비트는 총 회원 수 850만 명의 가장 신뢰받는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자산 인덱스인 UBCI를 개발하고, 디지털 자산 실시간 변동성 지수인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를 출시하며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업비트는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거래소 최초로 상장 심사 원칙과 관리 지침을 공개하고 상장 사기 제보 채널을 개설해 직접 사기 근절에 나섰으며 100억 원을 투자해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를 설립한다.